메르세데스 벤츠 USA, 새로운 캠핑 밴 '위켄더' 출시
메르세데스 벤츠 USA, 새로운 캠핑 밴 '위켄더' 출시
  • 남주현 기자
  • 승인 2020.02.0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공개한 4인승 캠핑 밴 '위켄더'(Weekender).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공개한 4인승 캠핑 밴 '위켄더'(Weekender).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SUV는 도시 생활의 고초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지만, 잠을 자기에는 꽤 불편하다. 이에 메르세데스-벤츠는 미국에서 새로워진 캠핑 밴 ’위켄더(Weekender)‘를 가지고 돌아왔다.

미국 CNN은 6일(현지시간) 메르세데스 벤츠가 미국에서 4인용 클래식 팝업 캠퍼 밴인 ’위켄더‘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위켄더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중형 밴 매트리스(Metris) 모델을 기반으로, 미니밴의 길이 정도이다. 위켄더의 뒷좌석을 접히면 두 사람이 잘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차량 지붕 위에 설치된 텐트에서는 두 사람이 더 잘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지붕 위의 이 작은 침실에는 고무 매트리스를 포함해 불을 켜고, 전자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USB 포트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이 밴은 전등과 여러 기기 장치들을 위한 별도의 충전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좌석을 들어 올려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레일이 있어, 뒷좌석에 더 많은 사람을 태울 수 있는 공간이나 더 넓은 화물칸을 만들 수 있다. 한편 앞의 좌석은 180도 회전이 가능하여 밴이 주차돼 있을 때, 아늑한 대화공간을 만들 수도 있다.

위켄더는 분리가 가능한 주방을 차량 후면에 선택 사항으로 제공하며, 펴고 접을수 있는 큰 어닝(가리개)을 달아 밖에서는 그늘진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부 대형 RV와는 달리, 위켄더에는 욕실이나 샤워기가 없을 예정이다. 많은 RV 차량들 중 다수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스프린터‘ 밴으로 제작되었으며 에어스트림과 같은 기업들이 추가한 배관 및 기타 기능들을 포함한다. 그러나 이와는 대조적으로, 위켄더는 1960년대와 70년대의 폭스바겐의 캠퍼버스처럼 단순한 캠핑용 밴이다.

미국 메르세데스 벤츠 밴(Mercedes-Benz Vans)의 로버트 베이트 상무는 성명을 통해 "캠핑족에게는 상징적이면서도 매우 기능적인 차량이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시장의 수요가 아직 도로 위에 있는 기존의 캠핑카에 대한 높은 수요에서 입증되는 바와 같이 충족되지 않는다는 것을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다“며 캠핑밴에 대한 강함 자신감을 들어냈다.

메르세데스는 유럽에서 위켄더와 비슷한 마르코 폴로라는 차량을 판매하고 있지만, 이 업체가 미국에서 마르코 폴로와 비슷한 제품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르세데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올봄부터 ’위켄더’를 주문할 수 있으며, 가격은 최저 7만 달러(약 8300만원) 선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