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의 바다, ‘2019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26일 개최
일자리의 바다, ‘2019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26일 개최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9.09.2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해양수산부
사진 :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9월 26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19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 중앙대 국제물류전문인력 네트워크사업단이 공동 주최하며, 부산경제진흥원과 벡스코가 후원하는 이번행사는 ‘일자리의 바다’를 주제로 구직자들에게는 진로탐색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홍보와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한다.

작년에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123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이뤄냈으며, 올해에는 104개 기업, 기관이 참여해 150명 취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업과 구직자의 정보를 분석해 매칭하는 ‘스마트매칭’을 실시하고, 면접 진행상황을 한눈에 보는 ‘면접현황판’을 설치해 구직자의 대기시간을 줄인다.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이 이뤄지는 ‘채용관’과 채용설명회, 창업경진대회, 정책제안대회 등이 열리는 ‘채용설명관’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조승연 작가의 특강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직업기초능력 검사, 입사지원컨설팅,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 심리검사, VR을 활용한 면접 등 다양한 행사가 구직자를 만날 예정이다.

2019 해양수산 취업박람회에 대한 문의는 운영사무국(02-6925-1242)과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많은 구직자들이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고용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